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해외 웹호스팅
Go Daddy $7.49.com Sale affiliate_link

광고


개인정보 유출사건으로 많은 분들이 금융사기 예방에 많은 관심을 보이십니다.

 

금일 알려드릴 정보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지식이므로 꼭 참고하시어 금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1. 카드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정보유출관련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 고객님께 문자메세지로 정보유출이 되었으니 연락하라는 휴대전화 피싱 메세지가 최근 빈번하게 발송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문자를 통해 정보유출관련 안내를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2.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스마트폰 문자메시지의 인터넷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말고 바로 삭제

 

- 이메일을 통한 악성코드의 유포, 스마트폰 악성앱 유포를 통한 피싱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메일 또는 스마트폰 문자 메세지로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이 전송되어 오는 경우 바로 삭제하시기 바라며 이를 모르고 클릭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백신프로그램 또는 스마트폰용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반드시 점검하셔야 합니다.

 

3. 공공기관, 금융당국 및 금융회사를 사칭하여 카드 비밀번호, 본인인증코드(CVC)등 중요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절대 답변하지 말고 바로 끊어버림

 

- 최근 금융회사를 사칭 대출이 가능하다고 현혹하여 각종 관련 서류를 요구하고 이를 불법적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 금융회사에서 대출 가조회시 신용카드 인증의 경우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자리 2자리 숫자"만을 요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CVS정보는 절대 요구하지 않으며 비밀번호도 앞자리 두자리만을 요구합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반드시 관련기관에 확인 후 가조회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4.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카드거래 내역이 휴대폰 메시지로 통보되는 경우 즉시 카드사에 확인

 

- 고객님의 카드를 복제하여 활용하는 경우에 해당하며 반드시 카드사등에 신고하여 추가 피해를 예방해야 합니다.

 

5. 보안카드보다 보안성이 높은 보안매체(OTP)를 이용하고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가입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용 단말기 사전 지정. 1일 누적 1백만원 이상 자금이체시 추가인증 실시 또는 SMS 통지)

 

- 피싱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용피씨 또는 스마트폰을 반드시 사전에 이용단말기로 지정하여 두시면 타 피씨나 스마트폰으로 자금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보안카드의 경우 금융사에서 전체 카드번호를 요구하는 일은 없습니다. 따라서 전체 보안카드 번호를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창을 닫고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등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등을 검사하셔야 합니다.

 

6. 평소 휴대전화 소액결제 미이용시 통신사 콜센터를 통해 결제서비스 차단

 

- 휴대전화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콜센터에 차단 신청을 하시기 바라며 소액결제를 사용하는 경우라도 최초 셋팅 금액이 30만원으로 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시는 금액 한도를 최대한 줄여놓으시기 바랍니다.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2014.06.23 14: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종민 2014.06.23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