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니콜양 공부할래요 아님 노래할래요?

스포츠/미디어 | 2010. 1. 9. 07:40 | Posted by 루이더뉴요커

Share |
콜양에게 "공부할래요 아니면 노래할래요?" 이렇게 묻는다면 과연 어떤 대답을 할까요? 서인영, MC몽에 이어 니콜의 대학가기가 국내최초 캠퍼스 애니멀 리얼리티라는 타이틀을 달고 진행중입니다. 시청율에 문외한인 저로써는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에 대한 것은 잘 알지 못하지만 개인적으로 참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돌스타라고 하여 많은 젊은 연예인들이 학창시절의 삶을 포기한 채 트레이닝을 통해 연예인 생활을 너무 일찍 시작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섞인 시각이 있기에 니콜양의 이러한 경험은 아마도 앞으로의 연예인 생활에 작은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수 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거대 기획사를 통해 트레이닝되고 중,고등학교 시절에 데뷔하는 것이 한편으로는 한국 엔터테인먼트의 전문화를 가져오고 또 이로인해 한류열풍을 일으킨 것은 사실입니다. 반면에 데뷔한번 못해보고, 또 막상 데뷔 하였지만 이내 대중들에게 잊혀져 힘든 삶을 살아가는 지망생들또한 다수 배출해 냈다는 것을 부인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모든 스타들이 다 사랑받을 수 없고, 또 사랑받기에도 한국 시장이 너무나 작습니다. 그래서 중국, 일본등 해외에서 먼저 데뷔하는 연예인들도 많다고 합니다. 다행이 선배들이 이뤄놓은 한류열풍에 의해 예전에 비해서는 조금 쉬워졌다고는 하지만 이 역시 만만치 않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출처:Mnet Homepage, http://mnet.mnet.com/NProgram/nicole/index.asp?bidx=nicole


그렇다면 저는 왜 니콜양에게 공부할건지, 아니면 연예인 생활을 계속할 것인지에 대하여 질문을 하고 싶을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이 질문을 우리나라 중,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 친구들에게 드리고 싶습니다. 직업의 다양성,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글쎄요 과연 우리의 꿈나무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생에서 언제쯤 깨닫게 될까요?

저는 현재 뉴욕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유학생 입니다. 이곳에서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대다수의 학생들이 중,고등학교 시절 이미 자신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대학을 결정하고 혹은 직업학교를 선택합니다. 또 학교는 그러한 선택들을 존중하여 많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은 공부하고, 그림을 그리고 싶으면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이 하고싶은일이, 그리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일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더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에 입학하여서도 이러한 상담과 노력은 상당히 지속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러기에 전공을 바꾸는 것도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연예인이 상당히 인기있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제가 대학다닐 시절에는 PD(프로듀서)가 상당히 인기가 있었죠. 시대에 따라 많이 바뀝니다. 그러나 사람의 적성도 바뀔까요? 과연 내가 생각하는 나의 미래가 과연 내 스스로 진정 원해서 하는 선택일까요? 남이 하니까, 부모님이 원하니까, 돈을 많이 버니까... 아마도 많은 분들이 그러한 선택을 하지 않을까요?

우리 사회는 경험이 많이 부족한 사회인 듯 합니다. 학창시절 공부에만 매달려 내가 경험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포기하고 생각하지는 않습니까? 스스로의 꿈을 위해서는 보다 많은 경험, 그리고 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스로 경험해 보세요. 그리고 스스로 선택하세요. 우리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쌓게 해주는 것이 이 사회의 직업의 다양성과, 고른 성장을 위한 밑바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Mnet Homepage, http://mnet.mnet.com/NProgram/nicole/PhotoView.asp?bidx=nicole_p1&page=1&brdIdx=1010843&srtype=&srStr=&brdSN=834&cmtID=nicole_p1_1010843


니콜양이 공부에 상당히 소질이 있는것 같네요, 학창시절에는 전교 1등도 했다고 하니 공부를 계속 했다면 아마도 훌륭한 학자가 되었을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니콜양은 아마도 연예인 생활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그만큼 충분히 끼도 있고, 또 그에 대한 노력도 많이 왔다고 생각됩니다. 열심히 하는 니콜양이 더 크게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흠.. 글을쓰고 다시 읽어보니.. 아마도 많은 분들이 낚시글이라 생각하실수도 있겠네요. 낚시글이라 악플 달아주시는건 괜찮지만 욕은 사절합니다. 욕했다가 나중에 우연이라도 우리 만나는 날에 서로 민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초보블로거의 낚시질은 계속됩니다. ^_^

추천과 댓글은 블로깅 초보에게 비타민과 같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