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웹호스팅 저렴하게 외국서버 이용하기

IT/인터넷 | 2009. 12. 30. 05:25 | Posted by 루이더뉴요커

Share |
국내 웹호스팅 업체는 비싼 호스팅 비용을 받으면서도 데이터 베이스 용량이나 접속 용량은 제한을 두고 있을까? 한번쯤 외국 호스팅 서비스를 접해 본 사람들은 이같은 궁금증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IT 강국이라는 한국의 호스팅 서비스 타 국가의 호스팅 서비스보다 월등하게 좋아서 요금을 많이 받는다? 글쎄요... 저도 처음엔 그런줄 알았답니다. 그리고 요금도 훨씬 저렴하다고 생각 했었구요.

그런데, 단 한번 접해본 외국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지요. 전문가가 아니기에 꼭 어떤 서비스가 우수하다라고 단정지을 수 없겠지만 눈에 보이는 몇가지 사실만으로 간단하게 서비스를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aum 을 통해서 "웹 호스팅"을 검색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중 스폰서 링크된 2개의 사이트를 선정하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외국의 J사와 가격을 살펴 보았습니다. 가격비교표에 나와 있지 않은 부분은 Q&A 를 통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각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사한 가격 상품을 비교 하였습니다.

  표1) 국내 C사, G사, 그리고 해외 J사의 가격 비교표


위의 표에서 보다시피 국내 서비스의 경우 각각의 서비스를 차별화 하여 가격을 결정 합니다. 이는 마치 소비자의 여러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최적의 가격을 제공하는 것 처럼 보여질 수 있으나 실상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왜 단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까요? 제가 사용하는 해외 J 사의 경우는 단 2가지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두 서비스의 차이는 도메인을 한개만 이용하느냐 아니면 3개까지 이용할 수 있느냐 하는 것만 틀리죠. 물론 도메인 등록비와 유지비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내내 무료 입니다. 즉, 일년에 도메인 유지비용 약 3만원 가량을 별도로 절약할 수 있다는 얘기죠.


영어가 좀 짧아서? 아니면 속도가 느릴까봐?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때문에 한국 호스팅을 고집 하신다면야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국내 호스팅 사들의 가격이 너무 높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많이 부족하구요. 외국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각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세부사항을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지요.


영어를 조금만 이해할 줄 아는 사용자라면 해외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 볼 것을 권유합니다. 영어가 좀 짧다고 걱정할건 없습니다. 그저 포탈사이트의 영어사전만 이용할 줄 안다면 간단하게 사전을 찾아가면서도 충분히 저렴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외국 호스팅 서비스 등록하는 법에 대하여 시간나는 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방문자수가 얼마 되지 않아 얼마나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게될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혹시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추천좀 부탁 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도 환영합니다.

제가 찾아본 각사의 가격표를 아래에 첨부하오니 서비스 별 가격을 비교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표2) 국내 C 사의 가격표


            표3) 국내 G 사의 가격표


            표4) 해외 J 사의 가격표


  표5) 해외 호스팅 서비스 가격 비교표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