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hare |

리오라는 통신사가 있었다. SK 텔레콤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했던 작품이다. 그러나 SK는 불과 몇년만에 이 사업을 포기하고 말았다. 실제 네트워크 기반을 가지고 있지 않던 SK는 초기 망 사업자를 인수하여 진출하려고 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여의치 않아서인지 망 임대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다.

그리고 파격적인 서비스를 통해 한인 사회에 파고들었다. 월 $99.00 (한화 약 11만원)에 무제한 통화, 무제한 인터넷, 무제한 메세지 전송 서비스(한국으로 보내는 메세지 포함)를 제공하였고 타 통신사에 비해 저렴한 패밀리요금(가족요금제)을 제공하였다. 그러나 생각보다 가입자가 많이 늘지 않은 모양이었다. 해외 시장에 처음 진출하려면 어쩔 수 없이 저가로 공략해야 하는것은 당연하겠지만 한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가격을 비교해볼따 한국에서 SK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너무 역차별을 받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미국내 거주하고 있는 한인 이민자들, 그리고 유학생들은 대부분 고국에 부모님, 또는 친척들이 있다. 그러기에 SK가 강조한 한국과의 연결의 편리성등을 접하게된 한인 이민자, 유학생들은 힐리오가 매력적이었고 또 SK가 제공하는 서비스 역시 타사의 서비스에 비하여 저렴하기도 했다. 어쨌든 내가 알고 있는 상당수의 사람들이 힐리오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어찌된일인지 불과 몇년도 안되 SK는 힐리오를 미국 버진 모바일(Virgin Mobile)사에 팔아버리고 만다. 아마도 엄청난 손해를 본 듯 하다. 미국 진출에 실패한 것이다. 그리고 SK만을 보고 힐리오에 가입한 사람들은 버진 모바일로 자동으로 이전되었다. 그리고 버진 모바일사가 다시 스프린트 넥스텔(Sprint Nextel)라는 통신사에 매각되고 이제 힐리오 서비스가 5월 25일자로 종료된다고 한다.


이제 SK의 야심작 힐리오는 없어진다. 그동안 힐리오를 사용하던 많은 한인 소비자들만 피해를 떠안게 되었다. 현재 스프린트사에서는 기존의 계약 기간에 상관없이 위약금없는 조건으로 해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해지가 아닌 타 통신회사로 이전이 확인 되어야만 해지가 가능한 것이다. 결국 고객들은 타 이동통신사에 맞는 전화기를 새로 구매하여 떠나던가 아니면 그들이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에 새롭게 가입해야 하는 것이다. 고맙(?)게도 50달러의 휴대전화 보조금과 가입비 면제라는 조건을 달아주었다.

무책임하게 저질러놓고 떠나간 SK, 한국 최고의 통신회사라 것만 믿고 그들의 서비스를 이용해온 미주 한인 이민자 그리고 유학생들, 믿었던 만큼 그 손실을 그대로 떠안게 되었다. 아마도 당분간 한국 기업이 미국 통신시장에 진출 하더라도 한인 이민자들에게 더 이상 사랑받기는 힘들 듯 하다.

힐리오의 고급형 전화기 오션 2 :상하, 좌우로 열리는 슬라이드가 특징이다.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