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해외 웹호스팅
Go Daddy $7.49.com Sale affiliate_link

광고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물 받았습니다. 음질도 빵빵하고 사용도 편리해서 하나 써보라고 사주더라구요. 꼭 필요했던것은 아니었지만 막상 선물로 받고나니 참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죠. 블루투스(Bluetooth) 스피커란 말 그대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등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소리를 전달해서 음악등을 들려주는 스피커를 말합니다. 무선이라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장점이라고 볼 수 있죠.

 

 

 

 

블루투스 스피커 Sicron ENQ-82

 

주사위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겉의 재질은 실리콘으로 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충격에도 파손의 위험이 없습니다. 휴대가 편리하게끔 실리콘으로된 손잡이가 연결되어 있어서 걸어두기에도 편리하구요.

 

 

 

 

파우치와 함께 충전용 케이블(USB)이 들어 있어서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 충전으로 15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구요. 휴대폰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때엔 스피커폰으로 전화통화도 가능합니다.

 

 

제품특징

 

최대출력은 2W 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다소 시끄러운 공원에서도 음악을 듣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구요.

 

블루투스 3.0 으로 최대 10m 범위내에서 연결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일반 휴대전화용 충전기를 사용하셔도 되고 제품에 함께 들어있는 microUSB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서 컴퓨터등에 연결해서 충전하셔도 됩니다.

 

AUX 단자가 있어 휴대전화 이어폰 꽂는곳에 꽂아서 사용 가능하나 이 기능을 쓰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크기는 높이, 넓이, 폭 모두 5.3 센티정도 되어 정육면체 모양입니다. 주사위 모양이라고 할 수 있죠.

 

 

 

제품의 장, 단점

 

제품의 리뷰를 하려면 제대로된 장점과 단점을 찾아야 하는데요. 솔직히 필수소비재가 아닌경우에야 필요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니 장단점 역시 개개인에 따라 편차가 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점 및 단점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빵빵한 소리와 세방향에서 나오는 스피커의 음질입니다. 고급스러운 귀를 가지신 분이라면 다소 다른 의견이 나올 수 있겠지만 제가 볼땐 잡음 최소화된 깔끔한 음질로 재생이 되구요.

 

실리콘 재질이라서 어느정도의 충격에 강합니다. 외부에서 사용할 때 떨어뜨려 깨질염려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단점

 

찍어낸 듯한 실리콘 커버가 약간은 지저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찍어낸 자국이 너무나 선명하게 보이죠? 이런 부분이 Made in China 를 너무 티내는 것 같습니다.

 

온오프 스위치가 다소 헐겁게 셋팅 되어 있습니다. 파우치에 넣어서 들고 다니다 보면 가끔 자동적으로 켜지는 경우도 있고 사용하다가 살짝 건드려도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부부은 빨리 개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제품리뷰를 마침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쓴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EEK 2014.06.17 1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2. 익명 2014.06.17 1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