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해외 웹호스팅
Go Daddy $7.49.com Sale affiliate_link

광고

기록으로 살펴본 김연아 우승확률

스포츠/미디어 | 2014. 2. 19. 09:00 | Posted by 루이더뉴요커

피겨 스케이팅 역사상 2대회 연속 금메달은 카타리나 비트의 1984년 사라예보 대회와 1988년 캘거리 대회 2연속 우승이 마지막 기록이었습니다.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경기는 소치에서 기대되는 3경기중 하나라고 꼽힐 정도로 그 관심도가 높습니다. 대한민국은 물론이고 소치 올림픽을 관심있게 지켜보는 해외 외신들도 26년만의 2연패 기록을 김연아가 달성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김연아가 우승할 것이라는 것에 이견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세계적인 관심과 기대가 부담으로 작용한다면 경기에 방해가 될 것은 분명합니다. 따라서 조용히 응원하고 지켜봐주는 것이 김연아를 위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김연아 홈페이지 www.yunakim.com

 

 

 

기록으로 살펴본 김연아의 우승 확률

 

올림픽에서 기록이 모든것을 말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4년동안 준비해온 과정을 단 하루 또는 이틀에 모두 펼쳐보여야 하는 올림픽에서는 당일의 컨디션과 배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번 소치 올림픽에 참가하는 여자 피겨 스케이팅 선수는 총 30명 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세계챔피언쉽 우승으로 우리나라도 3장의 티켓을 확보하여 모두 3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선수 30명의 최근 기록 및 개인 최고기록을 살펴보았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최근 국제대회에 참가하지 않아 올시즌 기록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의 기록을 살펴본 결과 약 10명의 선수가 메달권에 근접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피겨의 특성상 당일의 컨디션과 경기장의 얼음 상태가 변수가 될 수 있겠지만 좀 더 확실하게 메달권에 근접해 있는 선수를 뽑자면 5명 정도가 확실한 메달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김연아, 리프니츠카야, 아사다마오, 소트니코바, 스즈키 이렇게 5명 정도가 확실한 메달권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록으로만 봤을때는 김연아가 단연 금메달에 근접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일의 컨디션 그리고 국민적인 기대가 부담으로 작용한다면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금메달이라고 부담을 주기 보다는 조용히 응원하고 실수없이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지켜봐 주는 것이 지금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응원이 아닐까 합니다.

 

 

[출처]김연아 홈페이지 www.yunakim.com

 

 

제 글이 읽을만 했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천재미소년 2014.02.19 09: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연아가 꼭 금메달 땄으면 좋겠네요

  2. 익명 2014.02.19 09: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연아짱 2014.02.19 0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승이 당연한거 아님?

  4. 애덤 2014.02.19 09: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론 설레발땜시 예선탈락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