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신용사회에서 반드시 피해야할 기록 "연체"

금융/경제 | 2013. 9. 5. 01:00 | Posted by 루이더뉴요커

Share |

신용도 하락의 큰 요인

 

개인의 신용을 파악하는 가장 중요한 기록이 바로 신용점수(신용도) 입니다. 예전에는 3개 회사에서 신용평가 점수를 제공하였지만 현재는 KCB, NICE 두 회사에서 신용평가 점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도가 좋으면 필요한때에 대출을 받기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신용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 신용점수 관리가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용도는 채무기록, 금융거래기록등을 반영하고 있지만 아마도 가장 크게 고려하는 사항이 바로 연체기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 신용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이유가 바로 연체기록이기 때문입니다.

 

 

 

 

 

소 잃기전에 외양간 부터 고쳐야

 

옛말에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슨일이 생기기 전에 미리 준비하여 예방하자는 뜻입니다.

 

대출 상담 신청을 하시는 고객분들중에 간혹 연체중이신 분들이 계신데 연체가 없으면 대출이 가능하신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연체중이기 때문에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에 망연자실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조금만 신경쓰고 조금만 먼저 연락을 주셨더라면 연체없이 건전한 금융패턴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을 텐데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곤 합니다.

 

 

자금흐름의 파악을 통한 연체 해결

 

연체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연체를 너무 사소하게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됩니다. 하루이틀 연체쯤이야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스스로 연체중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도 계십니다.

 

최근에는 각종 청구서들이 이메일 또는 문자로 발송되기 때문에 더욱 더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연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자금흐름의 파악이 중요합니다. 결제일별 출금내역을 확인하고 출금통장잔고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금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상황이 오면 반드시 미리미리 준비를 하셔야 보다 저렴한 금리로 여유있게 자금을 구할 수 있습니다.

 

 

전문 상담사를 통한 대출 상담신청

 

전문상담사와 상담하면 가조회(신용도와 상관없음)를 통해 본인의 대출이 가능여부 및 대출한도와 이자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즉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하기에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모아저축은행  전문상담사가 자세하고 친절하게 상담해 드릴것입니다.

가조회는 본인의 신용점수와 전혀 무관하므로 전문가를 통해 먼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직접 대출신청하여 승인거절되는 것 보다 유리합니다.

 

모아저축은행 마이하우스론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