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대한민국에서 구글, 페이스북이 나올 수 없는 이유?

IT/인터넷 | 2010. 5. 18. 22:37 | Posted by 루이더뉴요커

Share |

대한민국은 IT 강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들에 있어서 많이 부족함을 느낀다. 물론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자본력을 가지고 있는 미국계 기업들을 따라잡기란 불가능 한 것처럼 보일수 있다. 그러나.. 페이스북, 구글처럼 아이디어로만 시작한 기업의 경우는 어떠한가?

창의력의 빈곤

단적인 예를 하나 들어보자.
우리는 수업시간에 수업과 상관없는 얘기를 하면 어떻게 되나? 수업에 방해된다는 핀잔을 듣기 일수다. 나 역시 외국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받다보면 답답할때도 있다. 정말 쓸데없을 것 같은 이야기들을 선생은 하나하나 다 들어주고 반응한다. 이내 학생은 더욱 자신감을 얻어 자신이 생각한 많은 것들을 거침없이 쏟아낸다.

자신감 (Confidence) 

자신감은 어떻게 생기나?
우선 옛날 사고방식부터 버려야 한다.
매맞는 아이들이 과연 자신감이 생길수 있을까?
어릴쩍 부모님과 대화하고 칭찬 받는 아이들만이 자신감이 생길수 있는 것이다.

한국사람?

내가 가장 무서워하는 얘기가 "한국 사람은 맞아야 된다..." 라는 말이다.
그렇다, 한국 사람치고 안맞아 본 사람이 있을까?
정말, 한번도 안맞아 본사람... 그런 사람들은 이미 성공했다. 맞아서 힘든 것이다... 젠장..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