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hare |
마설마 했다. 이제 막 공중파에 발을 내딧고 한걸음 나아가는 삼십대 초반의 늦깍이 스타 '정가은',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배우이자 방송인입니다. 무엇보다도 오랜 기간동안 무명생활을 해왔기에 팬의 중요성을 무엇보다도 잘 알고 있을꺼라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정가은, 정형동 팬들과의 이벤트 불참" 이라는 이번 기사를 처음 접하고는 적잖이 실망했었죠.

그런데, 이러한 기사들이 계속해서 양산되고, 유사한 내용으로 이런 저런 언론사 홈페이지에 올라오면서 새로운 내용이 등장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전의 기사들을 보면 정가은과 정형돈이 팬들과의 약속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행사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최근 기사들을 보니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행사에는 참여했으나 롤러코스터에 오르지 않았다는 내용이네요.

사진출처: 정가은(백성향) 미니홈피


결론적으로 보면, 정가은 정형돈은 행사에 참여해서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약속했던 롤러코스터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오르지 않았다는 내용이 정확한 겁니다.
 
결국 가쉽거리 만들어내기 좋아하는 인터넷 언론들이 롤러코스터에 오르지 않은 것을 확대 해석해서 이벤트에 참석하지 않고 팬들과의 약속을 어긴것처럼 기사를 확대 재생산해서 퍼트렸다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오늘 올라온 기사들을 보니 제목들은 아직까지 자극적으로 게제되어 있지만 나머지 행사는 팬들과 함께 했다는 기사가 들어있네요.

물론 롤러코스터를 타지 않은 부분에대하여 문제를 삼는다면 사전에 미리 고지하지 않은 책임, 설령 처음부터 못타겠다 했다고 하더라도 홍보내용을 사전에 검토하여 수정하지 않은 책임등은 있을 수 있겠지만 마치 팬과의 약속을 몽땅 어긴것 처럼 문제삼는 것은 지나치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나머지 행사에서는 팬들과 좋은 만남을 가졌다니 다행입니다.

사진출처: 정가은(백성향) 미니홈피


더불어 한말씀 더 드리자면 온라인에서 활동하시는 많은 기자분들도 남의 기사 넙죽넙죽 받아서 쓰는 그런 취재성향에서 벗어나서 좀더 사실확인등에 신중을 기해서 기사를 쓰셨으면 합니다. 요즘 전문 블로거분들의 글이 왠만한 신문기사보다 더 많이 읽히고 더 인정받는 이유에 대하여 한번 생각해 봐야하지 않을까요?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