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더 나은 삶을 꿈구는 쥔장의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 입니다. 별거 없구요. 그냥 주저리 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하는 블로그가 될 것입니다. 루이더뉴요커

최근 글 목록
최근 댓글 목록
최근 트랙백 목록
최근 글 보관함
« 2024/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영화리뷰]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스포츠/미디어 | 2010. 4. 4. 08:03 | Posted by 루이더뉴요커

Share |
근 아바타로부터 시작된 3D 영화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간혹 IMAX 3D 영화가 상영되곤 했는데 아바타를 계기로 3D 영화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최근 한 2년간 귀차니즘으로 영화관 가는 것을 좀 게을리 하여 아직 아바타도 보지 못하였지만 지난 주말 큰맘먹고 3D 영화를 골라보기로 하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평점이 꽤 괜찮은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Alice in Wonderland"를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이상한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결론부터 말하자면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그 당시 평점을 기록해 놓지 않아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상당히 높았습니다. 제가 뉴욕에 살고 있는 관계로 무비티켓닷컴이라는 온라인 영화 예매 웹사이트에서의 점수는 5점 만점에 4점이 훌쩍 넘는 점수였습니다. 지금 현재 기준으로 검색해보니 4.06/5.00 의 평가를 받고 있네요. 반면 한국 검색포탈 다음-영화 에서 보면 10점 만점에 6.9점 이네요.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체로 높은 점수 입니다. 제가 점수를 준다면 5점 만점에 2.5점 정도가 되겠네요.


즐거운 영화세상


3월 29일기준 미국 박스오피스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가 2위에 올라있네요. 제가 영화를 본 3월 28일에는 1위였습니다. 물론 저는 3D로 관람했구요. 그나마 3D로 감상했기에 2.5점 정도는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어릴적부터 악몽(이상한 나라로 가게 되는 꿈)을 꾸던 엘리스가 성장을 하면서 그 당시 여성들의 일반적인 삶(결혼) 대신 꿈을 이루기 위해 떠난 다는 얘기인데 그녀에게 용기를 준 것이 바로 이상한 나라로의 여행이었습니다. 이상한 나라에서 악녀, 그리고 그의 괴물과 싸워서 이긴다는 상당히 단순하고 지루한 이야기였습니다. 혹, 여성분들은 조니뎁의 연기에 반해서 이 영화를 재미있었다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2년만에 처음으로 본 영화가 저를 또 극장에서 멀어지게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는 영화이네요.


디즈니 디지탈 3D? 일반 영화 가격의 두배

뉴욕에서는 일반 영화가격이 $9~10 정도 입니다. 제가본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는3D, 그것도 디즈니 디지탈 3D 라서 그런지 $15.75 입니다. 박스오피스 1위하는 영화라 혹시 표가 없을 것을 염려하여 인터넷으로 $1 더주고 예약을 해서 결론적으로 $17 정도 지불했습니다.




전체적인 영화의 줄거리는 시시하고 재미없었지만 그래도 3D는 봐줄만 하더군요. 줄거리까지 더 좋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한편으로 어린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영화일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은 들더군요. 영화 관람용으로 나눠준 3D 안경은 환경보호 차원에서 별도로 분리수거한다고 하였으나 비싼 영화비를 생각해서 그냥 가지고 왔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는 아동 영화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리자면,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는 성인 입장에서 볼때 감독의 의도를 알 수 없는 정말 이상한 영화였습니다. 다만, 화려한 3D 기술과 단순한 줄거리를 봤을때 어린아이들이 보면 신기하고 재미있을수 있는 영화일수 있습니다. 혹, 아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영화를 봐야 한다면 기대하지 마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꼭 3D로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만 지루함이 좀 덜할 수 있습니다.

씨네통 유료멤버쉽 가입 이벤트

글이 유익하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을 꼭 눌러서 추천 부탁 드립니다.
추천은 다음(DAUM) 아이디가 없어도 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Share |

구독신청을 하시면 더 쉽게 저의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구독 신청은 무료 입니다.

다음뷰 구글리더 HanRSS 마이야후 블로그피드 블로그라인 페이스북 트위터
다음으로 구독하기 구글로 구독하기 한RSS로 구독하기 마이야후로 구독하기 RSS FEED 구독하기 블로그라인으로 구독하기 페이스북 친구신청 트위터 친구신청
: